[이천문화재단 신년음악회를 준비하며]
[이천문화재단 신년음악회를 준비하며]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1.02.01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환 이천문화재단 사무국장

이천시는 예로부터 문화 예술이 발달한 도시로 많은 문화예술인을 보유하고 있고, 일반 시민들의 문화 인식 수준도 매우 높은 곳입니다. 이러한 지역 여건을 반영하여 많은 기대 속에 2021년 이천문화 재단이 출범하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라는 전 세계적 재앙이 시민과 문화 예술의 접촉을 어렵게 하였고 많은 예술인과 시민들이 문화적 결핍과 코로나 블루라는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환경을 극복하고 조금이나 문화 예술을 통해 시민들에게 위안과 희망을 주고 이천문화재단 출범을 알리기 위해 100% 비대면 신년 음악회를 준비하게 되었고 1월 30일 온라인 송출을 통해 시민과 설레는 첫 만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비대면 신년음악회를 준비하면서 이천문화재단은 지역예술인들과 지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지역음악회로 구성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음악회를 개최하면서 발생하는 제반 비용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이천문화재단이라는 배가 이천시민들이라는 승객을 모시고 이제 출항을 시작했습니다. 승객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항해를 위해서 언론 및 지역예술인들의 고견에 대해서는 향후 사업 추진 시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천문화재단은 다양한 시민들의 문화향유권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에 진행되어오던 이천아트홀 공연과 지역 축제 그리고 박물관 운영 등의 사업을 보다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보다 다양하고 안전하게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 찾아가는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통해 이천시민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물론 멀리 읍면동까지 모든 시민이 다양한 문화의 향유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비대면 사회에 대응한 온라인 공연 확대, 자동차 극장 운영 등 시민과의 문화 접촉면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이제 새롭게 출발하는 이천문화재단이 이천시민의 문화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청량제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박준환 이천문화재단 사무국장
박준환 이천문화재단 사무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