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1년 농작물 병해충 방제협의회 개최
양평군, 2021년 농작물 병해충 방제협의회 개최
  • 김갑철
  • 승인 2021.03.0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작물 병해충의 선제적 대응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월 25일 농작물 병해충의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행정기관, 농업인대표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농작물 병해충 방제협의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금년도 병해충 방제 사업비는 총 3억 9천만 원으로 벼 병해충·돌발병해충·과수화상병 방제비가 편성됐으며, 방제협의회를 통해 약제 선정과 공급방법 및 공급시기를 결정해 적기에 방제가 시작될 수 있도록 지원강화에 나선다.

벼농사 초기에 피해를 발생시키는 벼물바구미, 애멸구, 도열병 등의 방제를 위해 육묘상자처리제 농약을 선정, 4월 20일까지 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며, 친환경농업특구로서 친환경재배농가 및 PLS제도에 의한 피해 예방을 위해 친환경 방제약제를 선정해 모든 농작물을 대상으로 돌발병해충에 대한 공동방제 및 개별방제를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과수화상병은 국가관리 검역병해충으로 방제비 전액 지원으로 과수화상병 확산방지 및 약제 방제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농작물 별로 약제를 선정해 1차 약제는 3월 15일까지, 2·3차 약제는 4월 15일까지 공급 할 예정이다.

이상호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방제협의회를 통해 농작물 병해충 방제를 선제적으로 수행하고, 농작물 예찰·방제단을 구성, 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로 병해충 발생 증가에 대한 예찰 및 신속한 방제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해 안정적인 농산물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