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여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주말 근무 시작
2021년 여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주말 근무 시작
  • 홍준옥
  • 승인 2021.03.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농번기를 맞아 3월∼5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

여주시에서 운영중인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2021년도 농번기를 맞이해 지난 3월 6일(토)부터 주말 근무를 시작했으며, 오는 5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을 추진한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기계의 효율적인 이용과 보급을 추진하고 농업의 생산성 향상, 농가의 영농편의 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상거동 농업기술센터내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과 가남읍 등을 비롯한 지역농협에 위탁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임대장비는 총 47종 214대로 지난해 2,155건의 장비를 임대한 바 있다.

농협위탁용 임대농기계는 지역별 실정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기종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절차가 필요하다.

관내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임대농기계는 사용 2주전부터 사전 예약제로 운영 하고 있다.

1회 3일 이내에서 사용신청이 가능하며, 예약신청자가 없을 경우 연장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임대농기계의 유류는 사용자가 부담해야 하고 임대농기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영업 행위를 하면 안된다.

또한 임대농기계의 임대료는 1,000원부터 100,000원에 이르기까지 기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박중하 기술기획과장은 “올해를 기점으로 농기계 임대사업이 정착 마무리가 되면 본소 임대농기계와 농협위탁용 농기계의 기종이 완전분리 되어 운영될 예정이며, 농협위탁 농기계에 대해 운영상 어려움이 없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