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옥천면, 1사 1 경로당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 옥천면, 1사 1 경로당 업무협약 체결
  • 홍준옥
  • 승인 2021.04.1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옥천면(면장 김용옥)에서는 지난 12일 옥천1리 경로당이 옥천함흥냉면과 옥천6리 경로당이 옥천어린이집과 1사 1경로당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사 1경로당 사업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하나의 기업․단체가 한 곳의 경로당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원과 도움을 약속하는 사업이다.

협약 이전에도 옥천함흥냉면은 지역의 발전에 앞장서고, 취약계층을 위한 선행을 지속해 왔으며, 옥천어린이집은 취약계층과 지역 어르신을 위해 김장김치를 담가 15통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에 적극 참여해 왔다.

이날 협약식에서 최두현 옥천면분회장과 대한노인회 양평지회 관계자 그리고 해당 단체 대표와 경로당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기업․단체는 지역사회 공헌에 필요한 나눔 활동 문화를 조성하게 됐다.

최두현 옥천면분회장은 “코로나 19로 힘든 와중에도 이번 협약에 참여해 주신 옥천함흥냉면과 옥천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며, “한 고장 지역사회 속에서 함께 상생해나가며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필수불가결한 존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옥 옥천면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생활과 여가생활을 위해 보다 나은 자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역할을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