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 운영
이천시,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 운영
  • 홍준옥
  • 승인 2021.06.0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와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지역사회 자살 대응 역량 강화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우리 동내 행복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은 자살위험 대상을 발견하고 도움이 필요한 정보를 안내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자살예방 문제에 관심과 참여를 높여 사전에 예방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 5월 27일과 6월 3일 우리 동네 행복 만들기 사업의 협약을 맺은 휴먼시아 1단지와 갈산주공 아파트를 방문하여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자살 인식도 조사 ○ㆍX 퀴즈, 정신건강 스크리닝 및 상담, 홍보물을 배포하였으며 약100여명의 주민들이 행사에 참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아파트주민 김모씨는 “이천시자살예방센터”를 처음 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와서 상담을 해주고 도움을 주려고 하니 정말 좋다.

다음에 또 왔으면 좋겠다“라고 만족감을 표현하였고, 갈산 주공아파트 박상철 관리소장은 ”아파트에 독거 어르신이 많이 계신데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과 서비스가 제공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며 우리 동네 행복 만들기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이외에도 자살위기자 및 유가족 상담, 자살위기자 대상 치료비 지원,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 생명지킴이 양성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