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2년 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 선정!!
여주시, 2022년 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 선정!!
  • 홍준옥
  • 승인 2021.09.1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지난 15일 환경부 환경유역환경청이 주관하는 ‘2022년 특별지원사업’에 여주시가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특별지원사업은 상수원관리지역 주민복지 등을 위해 사업계획을 공모, 사업선정평가위원회 심의를 통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다른 시군 지자체와의 경쟁을 거쳐 여주시가 공모한 사업이 특별지원사업으로 선정되었고 내년부터 당남리섬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여주시는 ‘남한강변 자연생태 경관농업단지 기반조성’ 사업을 공모하여 사업비 총 8억 5천만원을 확보하였다.

당남리섬 인근에 생태주차장을 건설하고 화장실을 신축하여 당남리섬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더욱더 쾌적한 환경과 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약 1.5ha 면적의 생태주차장을 건설하여 다양한 경관 작물이 어우러진 환경친화적 주차공간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관람객 편의를 위해 주차장 내에 화장실을 신축하는 것이다.

기술보급과 정건수 소득기술팀장은 “당남리섬 내에 편의시설 조성으로 당남리섬을 찾아주시는 시민분들의 만족도가 더욱 더 높아지길 희망하고 앞으로도 방문객분들이 말씀하시는 건의사항, 목소리를 경청하고 당남리섬 경관농업단지를 더욱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관농업담장자 황우철 주무관은 “당남리섬에 공기정화식물 케나프, 메밀, 라벤더 등 다양한 경관작물을 심어 가을동안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