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버팀목장애인야학 평생학습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여주시, 버팀목장애인야학 평생학습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 홍준옥
  • 승인 2021.11.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동행 하나 된 세상이란 슬로건 아래 여주시와 여주시교육지원청의 지원 으로 올 한 해 동안 버팀목장애인야학에서 이루어진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성과를 보여주는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가 지난 29일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항진 시장을 비롯한 김선교 국회의원, 박시선 여주시의회의장 등 내외빈들과 버팀목장애인야학 학습자 및 가족 그리고 프로그램 강사 등 8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버팀목장애인야학 학습자 난타동아리 흥부자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성과를 담은 동영상 상영과 평생학습 활동에 공헌한 장애인활동지원사, 강사, 학습자 등 8명에 대한 시상을 끝으로 1부 공식행사를 마치고 수필낭독, 헨드벨 공연, 영어 노래 도레미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퀼트, 인두화, 수채화, 도자기 등 작품을 12월 3일까지 여성회관 로비에 전시하여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 날 여주시장은“한 손으로 박수를 칠 수 없듯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여주시를 강조하며 그 동안 노고를 치하하였고 황석우 버팀목장애인야학교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변화하는 장애인의 모습을 생생한 사례를 통해 이야기하며 장애인 평생학습이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을 인사말에 담아 참석한 내외빈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