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어린이도서관,‘우리 아이 천 권의 기적’3호 달성자 탄생
양평군 어린이도서관,‘우리 아이 천 권의 기적’3호 달성자 탄생
  • 홍준옥
  • 승인 2022.05.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도서관의 ‘우리 아이 천 권의 기적’ 프로젝트는 지난해 5월부터 시작해 하루에 한 권씩, 3년간 1,000권의 책을 읽어주는 유아 책 읽기 프로젝트로 어린이도서관, 양서친환경도서관, 용문도서관 등 3개소에서 운영 중이다.

5세부터 8세까지의 대출회원을 대상으로 사서가 엄선한 그림책이 5권씩 들어있는 책가방 꾸러미 200개를 대출하면 천 권의 책 읽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며, 신청서 작성 후 스티커 북을 배부받아 1개의 가방 당 하나의 스티커를 제공한다.

200개의 스티커를 받아 천 권의 책을 읽은 어린이에게는 기념사진과 함께 메달과 인증서를 수여한다.

관내 많은 어린이들의 열정적인 참여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4일 3호 달성자인 만 7세 김시율 군이 인증서와 메달을 수여 받았다.

김시율 군의 어머니는 “처음에는 천 권의 도서를 다 읽을 수 있을까 걱정됐지만 완독을 해 아이도 저도 뿌듯함을 느낀다”며, “천 권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 도서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다른 도전자들에게 꾸준히 책을 읽다 보면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김용옥 도서관과장은 “우리 아이 천 권의 기적’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가 독서에 흥미를 갖고, 평생 책 읽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