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찾아가는 온마을 민주시민교육 마무리
양평군, 찾아가는 온마을 민주시민교육 마무리
  • 홍준옥
  • 승인 2022.08.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앙평군이 지난 2일 평생학습센터 온누리실(4층)에서 ‘찾아가는 온마을 민주시민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지역발전에 필요한 시민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육으로 강상면, 청운면, 지평면 등 3개 면지역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7월 5일부터 마을공동체와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민주적인 의사결정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각 지역별로 총 3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마지막 4회차 교육은 3개 면의 학습자가 평생학습센터에 모여 통합교육을 통해 마을의 문제를 공론화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을 기획하고 논의해 수립하는 프로세스를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낀 교육이었다”며, “교육에 함께한 학습자들이 나와 우리, 지역공동체를 위한 작은 것부터 실천해 지역사회에 좋은 변화가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진선 군수는 “지역의 변화를 주도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민주시민이 되기 위한 이번 교육이 지역 발전의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온마을 민주시민교육은 2020년부터 시작해 이번 교육을 끝으로 12개 읍·면에 대한 교육을 모두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