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의원, ‘공공기관 이전시 직원 교통과 주거 등 기본적 복지 보장’ 촉구
김태희 의원, ‘공공기관 이전시 직원 교통과 주거 등 기본적 복지 보장’ 촉구
  • 홍준옥
  • 승인 2022.11.1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태희(더불어민주당, 안산2) 의원은 10일 오전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에서 진행된 경기도 경제실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직원들의 교통과 주거 문제에 대해 질의했다.

김태희 의원은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 김선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과 함께 지난 2일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경상원과 경기도공공기관노동조합총연합 관계자, 도 경제실 및 공공기관담당관실과 정담회를 개최하는 등 이전 공공기관 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한 논의를 지속해왔으며, 이를 추가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이번 경제실 행정사무감사에 소관부서의 장인 기획조정실장과 공공기관담당관을 참고인으로 소환했다.

김태희 의원에 따르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021년 12년 양평으로 이전을 완료했고, 이전자에 대한 이사비 및 월 60만 원의 주거비를 1년간 지원하고 있으며, 양평군 내 거주지를 확보하지 못한 직원을 위해 수원-양평간 셔틀버스를 2년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지원책은 한시적 정책에 불과해 차례대로 종료될 예정이다.

김태희 의원은 “공공기관 이전은 경기남북부 균형발전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하며, “양평 이전에 따른 직원들을 위해 지원기간을 연장하여 최소한의 교통 및 주거복지를 보장해야 하고, 이를 위해 경제실과 공공기관담당관이 함께 논의하는 테이블을 만들고, 공공기관 이전지의 지자체들과도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끝으로 김태희 의원은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기관 이전 사례에 따른 문제점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점차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소속 직원들과의 소통과 협의가 필수적이다. 경기남북부 균형발전을 위해 경제실에서 이전공공기관 직원들의 교통 및 주거복지에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간곡히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