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이천시의회, 제232회 정례회 일정 확정
제8대 이천시의회, 제232회 정례회 일정 확정
  • 김갑철
  • 승인 2022.11.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의회는 22일 시의회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를 개회하고 제232회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최종 확정했다.

이번 정례회는 내달 1일부터 21일까지 21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차 정례회로 내년도 이천시 본예산 심의와 이천시장의 시정연설, 이천시의원의 시정질문이 예정되어 있다.

위원회 활동 첫 시작인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명서)에서는 임진모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의회에 출석 ․ 답변할 수 있는 관계 공무원의 범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김재국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옥란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의회 의원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하게 된다.

제1차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박노희)에서는 박명서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읍·면·동 새마을협의회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이천시 의사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송옥란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노희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8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하게 된다.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송옥란)에서는 송옥란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안, 임진모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의용소방대 지원 조례안, 박명서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화재대피용 산소공급마스크 등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재국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어린이놀이시설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7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하게 된다.

또한, 12월 1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내년도 주요 업무 시책과 비전을 제시하는 김경희 이천시장의 시정연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12월 9일부터 16일까지는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1조1천780억의 2023년도 본예산안을 심사하게 된다.

이날 의회운영위원회를 주재한 박명서 의회운영위원장은“이번 정례회에는 의원발의 조례안 11건과 2023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등이 예정돼 있어 사전에 면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시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의회는 회기 기간 중 모든 안건 논의 사항을 이천시의회홈페이지(https://council.icheon.go.kr)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