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장애인 학습공간 이동지원 차량 시승식 개최
여주시 장애인 학습공간 이동지원 차량 시승식 개최
  • 홍준옥
  • 승인 2023.05.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지난 5월 16일, 여주시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주차장에서 ‘장애인 학습공간 이동지원 차량 시승식’을 개최했다.

시승식에는 여주시장을 비롯한 장애인 학습기관 관계자 및 장애인들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경과보고, 차량 오픈식, 슬로프 차량 시승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승 차량은 휠체어를 타고 탑승이 가능한 슬로프 특장차로 여기에 더해 신체가 불편한 장애인을 자동시트를 이용해 승차시킬 수 있는 2열시트 기능을 장착하여 장애인의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여주시장이 직접 2열시트를 이용해 탑승하는 시연을 보이기도 하여 많은 장애인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각계각층에서 여주시 장애인이 활기차게 활동하는 모습과 좋은 성과를 내는 것에 감사하며 이번 이동지원 차량을 통해 여주시 장애인의 학습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어 감격스럽다는 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시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 선정으로 장애인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는 다양한 사업과 이동 지원 등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으로 “꿈과 배움에 장애가 없는 able 여주”를 실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