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양중 학생자치회, 평화의 소녀상 건립 기금 마련 동참
효양중 학생자치회, 평화의 소녀상 건립 기금 마련 동참
  • 정해균 기자
  • 승인 2019.01.1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축제 수익금 이천평화의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에 기부

이천시 부발읍에 위치한 효양중학교(교장 박노진)는 지난 8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이천 평화의 소녀상 건립 기금 마련에 동참했다.

효양중학교는 개교 이래 줄곧 학생자치회(회장 김혜성)가 주관해 학교 축제를 운영해 왔으며, 제21회 효양제를 지난달 28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2018학년도 학생자치회 임원과 작년 11월 조직된 2019학년도 학생자치회 임원 등 45명이 중심이 돼 학년별 경연대회 및 장기자랑을 진행하고 먹거리 자치 시장과 흡연 및 학교폭력 예방 부스 등을 운영했다.

이중에서 먹거리 자치 시장은 학생들이 떡볶이, 토스트 등을 직접 만들어 축제를 즐기는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들에게 판매하는 학생 주도성 프로그램이다.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중심이 돼 만든 떡볶이와 토스트가 학생들의 입맛을 제대로 공략해 예상보다 높은 수익을 얻었다. 학생자치회는 매년 이 수익금을 기부해 왔고, 올해도 축제가 끝난 후 협의 결과 ‘이천평화의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의 취지에 공감해 동참하기로 했다.

교직원들은 학생들의 힘으로 마련한 기금의 자발적 기부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강연희 집행위원장은 졸업 준비에 여념이 없는 학생들을 위해 직접 효양중학교를 방문해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효양중학교 학생자치회는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왔다.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스스로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진취적으로 도전하며, 민주적인 삶을 실천하는 문화 조성 프로젝트이다.

효양중학교에서 학생자치회는 행사의 계획부터 진행까지 적극 실천하는 교육과정의 주체라고 볼 수 있다. 학교의 주인은 학생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책임과 권리를 즐기는 효양중학교 학생자치회의 더 큰 성장과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