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체육회, '축구종합센터' 유치 캠페인 펼쳐
여주시체육회, '축구종합센터' 유치 캠페인 펼쳐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02.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를 유치 염원하며 여주시내에서 캠페인 전개

여주시체육회(회장 이항진 시장, 수석부회장 채용훈)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염원하는 범시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여주시 체육회 ,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여주시 체육회 ,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여주시체육회는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임원 및 종목별 가맹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인사와 체육회 발전을 기원하는 ‘떡국 데이’을 진행했다.

체육회는 이날 “여주시민 하나되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를 반드시 유치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이 넘치고, 시민이 행복한 ‘사람중심 행복여주’초석을 다지자”며, 여주시내 및 중앙동 일원에서 범시민 거리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여주시 체육회 ,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여주시 체육회 ,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또, 체육회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여주시에 유치되면 연간 4만 여명의 방문객이 여주를 찾고, 숙박 등 직‧간접적으로 연간 200억 원 이상의 경제적 효과가 발생, 여주시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고 시민들의 삶의 질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는 내용을 담은 유치 염원 홍보물을 배부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는 대한축구협회가 연령별 국가대표 선수 훈련과 지도자 및 심판 교육 등을 위해 건립하는 다목적 축구 시설로, 여주시는 상거동 일원 시유지 44만6383㎡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부지로 정하고 지난 1월9일 대한축구협회에 유치제안서를 제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