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새마을회,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 개최
여주시새마을회,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 개최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04.1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49주년 기념하는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 , 신륵사 야외공연장에서 열려

여주시새마을회(회장 고광만)는 지난 11일, 새마을운동 49주년 새마을의 날을 기념하는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를 축사하는 이항진 여주시장​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를 축사하는 이항진 여주시장​

신륵사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 이날 효도잔치에는 이항진 여주시장,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정병국 국회의원, 유광국 경기도의회의원, 기관단체장 등 내빈과 12개 읍면동에서 초청된 80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했다.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에 참석한 이항진 시장과 시의회 의원, 각읍면동 새마을부녀회장

고광만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초대가수, 색소폰, 오카리나 연주 등 다양한 축하공연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고, 평생 기억될 수 있는 즐거운 추억거리를 선사했다.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에서 식사 봉사하는 새마을회원들​

특히 이번행사를 위해 고광만 회장, 박찬일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임복순 새마을부녀회장이 정성스럽게 마련한 떡과 과일, 음료 등 잔치음식을 준비하고 직접 어르신께 음식을 가져다 드리며 말동무가 되어주는 등 며느리와 자식 같은 역할로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백세시대 어르신 효도잔치'​
(좌측부터)중앙동 이명숙, 능서면 이미숙, 가남읍 김서영, 임복순 시회장, 산북면 이정선 부녀회장

이항진 여주시장은 인사말에서 “새마마을운동 49주년을 맞아 본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준 모든 분들의 정성이 어르신들께 전해진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을 위해 치매걱정 없는 여주, 한끼 식사 걱정 없는 여주를 만들 수 있도록 지역주민 모든 분들과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