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도로명 상세주소 안내판 설치
양평군 도로명 상세주소 안내판 설치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04.1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읍 10개소 설치 , 서종면, 양서면, 강하면 등 도로명 상세주소 안내판 추가로 설치할 계획

양평군은 도로명주소의 생활화와 지역 군민들의 위치 찾기에 도움을 주기 위한 '도로명주소 상세주소 안내판'을 설치했다.

양평군 도로명 상세주소 안내판 설치

도로명 상세주소 안내판은 건물 주 출입구에 부착하는 종합안내판과 개별 호 대문 앞에 붙이는 개별안내판이 있다. 종합안내판에는 건물 내 모든 가구의 상세주소가 적혀있다.

상세주소는 원룸이나 다가구주택 등에 동·층·호를 부여하고 법정주소로 사용토록 하는 제도이다. 원룸 다가구주택 등은 상세주소가 부여되지 않은데다가 전통시장, 상가, 업무용 건물 등은 상호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위치 찾기, 우편물 반송·분실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상세주소 제도가 시행됐다.

양평군 도로명 상세주소 안내판 설치

지난 15일 양평읍 10개소에 도로명 상세주소 안내판 설치에. 이어 서종면, 양서면, 강하면 등에 상세주소 안내판 20개, 개별안내판 200개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양평군에서는 상세주소 정착을 위해 부여 대상 거주자(건물주, 임차인 등)에게 신청을 받아 상세주소 부여를 추진하고 있다.

권오실 토지정보과장은 “도로명주소 상세주소 안내판 설치를 통해 주민 등 주소사용자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세주소를 안내하여, 생활 속 도로명주소 정착 및 각종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군민들이 도로명주소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