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 학습 카페 ‘도예솔’ 오픈
이천시 신둔면, 학습 카페 ‘도예솔’ 오픈
  • 정해균 기자
  • 승인 2019.05.1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 평생학습센터 내 학습 카페 ‘도예솔’이 지난 10일 오픈했다.

신둔 학습카페 도예솔은 2층 규모로 1층 학습카페와 2층 프로그램운영실, 동아리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운영에 따른 공간부족 및 동아리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1층 학습카페 도예솔은 문화예술프로그램 중 생활문화 디자인 드로잉전, 도자디자인 아크릴화, 예스파크풍경전 한국화, 손 바느질, 포슬린 아트, 패브릭 홈패션 등의 작품을 상설전시하고 지역 내 핸디메이드작품을 전시판매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대 학습자 및 지역주민들에게 학습을 공유하고 담소를 즐기며, 문화예술의 다양한 학습영역을 감상할 수 있는 소소한 학습수다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는 지역 내 기관단체장과 주민자치위원,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으며, 엄태준 이천시장은 오프닝 덕담을 시연하는 이벤트에서 ‘신둔 도예솔에서 사랑의 꽃이 활짝 피어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판규 신둔면장은 “학습카페 도예솔 오픈을 계기로 배움을 통한 열정과 사유의 공간으로 자리잡길 바라며, 학습이 미래를 이끌어가는 주체로서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발견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 내 평생 학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