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마을공동체 주민참여 심사 개최
여주시, 마을공동체 주민참여 심사 개최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05.21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이 직접 심사 후 선정,
공간조성 2천만원・ 공동체활동 5백만원까지 지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17일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과 전문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여주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주민참여 심사를 진행했다.

여주시, 마을공동체 주민참여 심사개최공간조성 2천만원・ 공동체활동 5백만원까지 지원
여주시, 마을공동체 주민참여 개최 2천만원・ 공동체활동 5백만원까지 지원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공동체를 형성해 기획하고 제안하는 사업으로 총1억6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공간조성 개소 당 최대 2천만원, 공동체 활동에는 개소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이날 심사에는 마을공동체 공간조성에 6개팀, 공동체활동에 25개 팀 등 총31개 팀이 참여했으며, 총 4개 그룹으로 나뉘어 발표와 상호질의응답 후에 전문가와 함께 주민 스스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현수 부시장은 “주민 역량강화에 기반을 둔 공동체 활동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공동체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이 자리를 통해 상호 배려하는 마음으로 경쟁보다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공동체간 정보를 교류하는 네트워크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사업의 결과는 지방보조금심의를 거쳐 6월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