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서학원·조인희 의원, 제8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이천시의회 서학원·조인희 의원, 제8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 정해균 기자
  • 승인 2019.05.3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의회 서학원 의원(민주당, 사진 우측)과 조인희 의원(민주당)이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지난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시상식에서 수상했다.

이번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은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박문석)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3월까지의 의정활동 기간 중 10개 분야에서 의정활동 수행에 현저한 공적이 있거나 타의 모범이 되는 의원을 선정하는 것으로, 서학원 의원은 행정감사 분야에서 조인희 의원은 예산절감 분야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서학원 의원은 마을이장 경험으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입안될 수 있도록 조례 제정에 노력했으며, 특히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시 단순 지적이 아닌 시정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는 날카로운 정책감사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인희 의원은 다년간의 사회단체 활동으로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심도 깊은 이해를 통한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왔으며, 특히 이천시의 불필요한 단체 보조금 등 예산절감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두 의원 모두 “지난 1년간 노력의 결과로 이번에 상을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정책 제안, 잘못된 행정에 대한 시정요구, 예산절감 등 의원으로서 할 책임을 다할 것이다. 살기 좋은 이천시, 시민이 행복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8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시상식에서는 이천시의회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총 74명이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