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보 해체설 관련 '여주 이포보' 8일 방문 예정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보 해체설 관련 '여주 이포보' 8일 방문 예정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06.07 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시민단체 "아직 결정된 것 없는데 지역갈등만 조장한다"며 우려

보해체 반대추진위 "보수냐 진보냐의 문제가 아니다. 여주시 농·어업에 있어 중요한 문제”라며 일축…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오는 8일(토) 오전 10시 문재인 정부가 추진 중인 4대강 보 철거안을 두고 ‘여주 이포보’ 현장을 방문한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오는 8일(토) 4대강 보 철거안 두고 ‘여주 이포보’ 현장 방문

지난 2월 환경부 4대강조사평가위원회에서 발표한 금강수계 보 처리방안 제시안을 두고 여주 지역민들 사이에서 찬성과 반대의 입장이 극명하게 나뉘는 분위기다.

4대강 보 해체를 반대하는 일부 시민·기관단체는 긴급 '보 해체 반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금사참외 축제 현장에서 1만 4천여명의 반대서명운동과 함께 오는 30일 시청 앞 반대 집회 또한 예고하는 등 보 해체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이와 관련, 보 해체를 찬성하는 일부 시민 단체는 '반대 추진위'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그들은 "여주 3개 보 해체에 대해 정부 차원의 어떤 공식적인 결정이 내려진 적이 없는 상황에서, 마치 결정이 다 난 것처럼 얘기하고 현수막까지 걸면서 지역갈등을 조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보해체 반대 추진위는 “현재 보 해체설과 관련해 여주시민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것을 막고자 하는 일일뿐, 보수 성향의 정치와는 아주 무관하다”며 일축했다.

이어 “지난 번 비수도권 지역에서 여주시가 제외되어 놓은 전례를 볼 때, 이번에도 마치 소읽고 외양간고치는 격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이를 미리 방지하고자 하는 것일 뿐, 정치적으로 보수냐 진보냐의 문제가 아니라, 여주시민들에게 아주 긴급하고 중요한 문제다”며 선을 그었다.

이 같은 여주지역의 4대강 보 해체를 두고 찬반논란이 붉어진 가운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오는 8일 이포보 현장을 찾아 지역민들과 사전 점검과 의견 수렴에 나선다는 계획이어서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황선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