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협업행정으로 조직경쟁력 강화
여주시, 협업행정으로 조직경쟁력 강화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07.16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범과 주정차 CCTV 다목적으로 통합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7월 조직개편에 따라 시민안전과와 교통행정과에서 각각 설치하던 CCTV를 다목적으로 통합해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여주시,협업행정으로 조직경쟁력 강화 (방범과 주정차 CCTV 다목적으로 통합)
여주시,협업행정으로 조직경쟁력 강화 (방범과 주정차 CCTV 다목적으로 통합)

그동안 방범과 주정차 CCTV를 서로 다른 부서에서 각각 설치하는 방식은 한 장소에 여러 CCTV 시설물이 설치되어 예산이 중복 투자될 뿐만 아니라 복잡한 시설물로 인해 도시미관도 저하시키는 등의 여러 문제점이 지적됐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여주시는 향후 시민안전과에서 방범과 주정차 CCTV 시설물을 통합해 다목적 CCTV로 설치 및 운영하고, 교통행정과에서는 주정차 단속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각각 설치하던 방범과 주정차 CCTV를 통합 설치할 수 있어 예산이 절감되고 각 고유업무에도 집중할 수 있어 행정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주정차 CCTV도 방범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시민들의 생활안전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협업행정을 통한 경쟁력 강화는 곧 행정서비스 혜택을 받는 시민의 행복으로 이어진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여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