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드림스타트, 3D 아트펜 교실 개최
여주시 드림스타트, 3D 아트펜 교실 개최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08.1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와 연계해 아동들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

여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9일(금),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을 위한 3D 아트펜 교실의 첫번째 시간을 가졌다.

여주시 드림스타트, 3D 아트펜 교실 개최
수업에 참여했던 아동들과 (왼쪽 두번째)박은영 중앙동장, (오른쪽에서 세 번째)정미정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제일 오른쪽)김연희 여주시청 여성가족과장

3D 아트펜 교실은 여주시 드림스타트와 여주시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가 연계해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으로, 8월 9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4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3D 아트펜 교실은 3D 프린터 원리를 적용한 3D펜을 이용해 입체 작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여주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서 3D펜 수업을 진행해온 이영재 강사의 지도 아래 아동들은 3D펜을 이용한 선 연습, 나비, 안경 만들기 등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펜으로 입체 작품을 만드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다.”, “열심히 해서 저만의 작품을 만들고 싶다.” 등 참여 소감을 남겼다. 프로그램 지도 강사는 “또래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작품을 만들면서,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되고 성취감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긍정적인 기대효과에 대해 언급하였다.

여주시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