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무료 독감 예방접종 실시
이천시, 무료 독감 예방접종 실시
  • 정해균 기자
  • 승인 2019.10.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75세 이상 어르신 15일부터 백신 소진시까지 병·의원서 접종
만 65세 이상 어르신 22일부터 백신 소진시까지 병·의원서 접종

이천시는 오는 15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으로 무료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 등이다.

혼잡을 줄이기 위해 만 75세와 만 65세를 기준으로 접종 시작일이 다르므로 접종기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접종 기간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오는 15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오는 22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지정 병·의원 등 지역 내 71개소에서 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 등은 이천시민에 한해 22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보건소에서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을 위해서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주민등록증(신분증)을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 등은 복지카드, 의사소견서, 처방전 등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야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접종 시작 초기에는 한꺼번에 대상자들이 몰려 장시간 기다릴 수 있으니 천천히 접종해도 백신이 모자라 접종 못 받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며, “백신보유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예방접종은 말 그대로 예방을 위한 것으로 무리할 필요가 없고 안전한 접종이 우선돼야 한다. 컨디션 좋은 날 천천히 접종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