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천년시장, 가을 단풍맞이 공유마켓 카부츠 행사 개최
용문천년시장, 가을 단풍맞이 공유마켓 카부츠 행사 개최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10.26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문천년시장, 다양한 분야의 셀러들이 함께하는 제1회 카부츠 행사 개최

용문산 천년은행나무에 단풍이 곱게 물든 가을에 용문을 찾아오는 가족여행객 및 등산객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제1회 ‘카부츠 공유마켓’이라는 벼룩시장 행사가 오는 11월 2일 용문 천년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용문천년시장은 경기도의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인 2019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사업에 선정되어 민속 5일장과 함께 매 5일마다 크고 작은 행사를 진행해왔다.

제1회 카부츠 행사 개최
제1회 카부츠 행사 개최

‘카부츠(Car Boots)’란 우리들의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쓰이는 자동차의 트렁크를 의미하는 단어로 별다른 도구 없이 여러 상품들을 내 자동차 트렁크에 진열하여 판매하기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양평군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행사를 양평군에서 처음으로 펼쳐질 예정으로 용문 천년시장만의 색다른 행사가 될 수 있록 만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또 ‘양평맘스 전원스토리’라는 양평지역 대표 맘카페와 함께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젊은 가족들이 전통시장 유입되어 지역 상권을 활성화 시킬 예정이며, 아이들도 판매와 구매 활동을 직접 참여해 물건들을 직접 판매함으로써 공유 경제에 대한 교육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유철목 용문 천년시장 상인회장은 “카부츠데이라는 공유마켓 행사는 용문의 대표 관광지인 용문산 단풍의 절기에 많은 관광객들이 유입되는 가을 시기에 특별히 기획했다"면서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판매자 및 구매자들이 참여하는 시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인식을 갖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양평군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카부츠데이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용문 천년시장의 정기적인 행사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