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7회 지역공동체 콘테스트 개최
양평군, 제7회 지역공동체 콘테스트 개최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11.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강상다목적복지회관 3층 대강당에서 개최 예정

양평군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강상다목적복지회관 3층 대강당에서「제7회 지역공동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양평군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의지를 지닌 7개 신규공동체와 예비, 진입, 발전단계의 80개 참여공동체 총 87개의 공동체가 1년간의 노력과 성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고 상호 공유하는 축제의 장이다.

「제7회 지역공동체 콘테스트」는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발표, 참여공동체 성과발표, 다음년도 단계 상향여부 발표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부대행사로 작품전시 공간도 마련될 예정으로, 15개 참여공동체 주민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나와 함께한 이웃에 대하여, ‘어울림의 가치’에 대하여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스스로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 공동체 활동에 주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주민주도 차근차근 지원시스템에 따라, 현장점검 70점, 콘테스트 30점, 가점(마을신문제작) 1점을 합산한 점수가 기준 점수 이상일 경우 참여공동체에 다음년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단계별 포괄사업비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