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가져
여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가져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0.02.20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여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위촉식 및 회의 개최
여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위촉식 및 회의 개최

이날 회의는 공공위원장인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사회보장의 각 분야 민·관 전문가로 새롭게 구성된 제8대 대표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했다.

앞서 제8기 대표협의체 구성에 따른 위원 위촉식을 진행했으며, 본 회의에서는 민간위원장 및 임원선출과 제4기 여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19년 시행결과 심의 등의 안건을 심의했다.

민간위원장은 이석자 위원(여주시 노인복지관장)이 선출됐으며 부위원장은 조성훈 위원(여주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이 선출됐다.

또 지난해 지역사회보장 시행계획의 결과에 대해서는 31개 세부사업에 대한 평가와 모니터링에 대하여 심의하였으며 우수 사업으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사업과 여주시민대학 운영사업을 우수사업으로 심의·의결했다.

이석자 신임 민간위원장은 “여주시의 사회보장사업에 대하여 큰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으며, 새롭게 구성된 제8기 협의체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만큼 여주시 사회보장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시민들이 만족 할 수 있는 복지정책 수립과 실행에는 무엇보다 민간 위원님들의 역할이 크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가 구심점이 되어 민·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복지사업이 실행될 수 있도록 공공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기관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06년 구성됐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 및 시행, 평가하고 사회 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을 자문·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