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판식 진행
양평군,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판식 진행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0.05.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양서면 두머리부엌, 15일 용문면 나무공방 니어바이 지정

양평군은 지난 14일 양서면 두머리부엌과 15일 용문면 나무공방 니어바이에서 마을주민 및 평생학습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판식을 진행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지정(양서면 두머리부엌)
우리동네 학습공간 지정(양서면 두머리부엌)

양서면 양수로에 위치한 두머리부엌은 친환경 농산물·환경·생태가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두머리부엌협동조합이 2014년에 주민 소통의 장, 학습의 장을 목적으로 조성했으며, 평일 오후에는 마을주민 누구나 학습소모임 공간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용문면 용문산로에 위치한 나무공방 니어바이는 ‘깍아 만드는 나무 이야기’를 주제로 손끝에서 만드는 소박한 아름다움과 핸드메이드의 가치를 전하고 있으며, 작업책상, 의자 등 20여명이 함께 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가지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지정(용문면 니어바이)
우리동네 학습공간 지정(용문면 니어바이)

이날 현판식에서 송요찬 부의장은 “공동체가 붕괴 되는 요즘 사회현상 속에 이렇게 학습 소모임을 통해서 공동체가 회복되고 있는 모습이 너무나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학습여행에 참여한 주민은 “우리동네 가까운곳에 학습공간을 통해 학습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매우 기쁘고, 가족들과 함께 다시 찾아오고 싶다”고 말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2개소를 추가 지정하며 양평군은 총 44개소의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확보하게 됐다.

이에 지역 주민에게 친근한 시설인 카페, 미술관, 음식점 등을 활용해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한 평생학습 홍보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동아리모임 등 주민 간 소통하는 어떤 활동이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 속에서 지역과 소통하고 호흡하는 신개념 마을사랑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