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드림스타트 심리상담 프로그램 “열린마음 건강UP” 실시
여주시, 드림스타트 심리상담 프로그램 “열린마음 건강UP” 실시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0.05.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정서적 발달과 심리적 안정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심리 상담 프로그램 “열린마음 건강UP” 을 시행한다.

이번 심리 상담 프로그램은 관내 아동심리상담센터 다섯 곳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20.11월 말까지 1:1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맞춤형 서비스로 진행 되며, 기존대상자 및 신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중 심리 지원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아동 연계기관별 사전검사 △아동 및 심리상담 및 치료 △가족상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주시, 드림스타트 심리상담 프로그램 “열린마음 건강UP” 시행
여주시, 드림스타트 심리상담 프로그램 “열린마음 건강UP” 시행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하여 행동 및 심리상에 어려움이 발견되거나 정서 및 사회성 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표현의 기회를 마련해 줌으로써 아동이 더욱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이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시점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 만큼 대상아동 보호자를 통해 아동들이 기관 이용 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아울러 일상생활 속에서도 감염병 예방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관리해 줄 것을 안내했다.

특히 협약기관에도 아동들이 이용하게 될 프로그램실 소독 등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