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홈페이지 개편 통해 군민과 소통 강화
양평군의회, 홈페이지 개편 통해 군민과 소통 강화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0.06.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의영상 실시간 방송, 영상회의록 시스템 도입 눈길

양평군의회는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6월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해 12월부터 추진해오던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PC뿐 아니라 모바일, 테블릿 PC 등을 이용해 군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반영됐다.

특히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디자인 및 메뉴 구성을 통해 군민이 자주 이용하는 중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동안 주민들이 직접 의회를 방문해야만 회의를 방청할 수 있었지만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실시간 방송 시스템’ 도입을 통해 정례회 및 임시회의 본회의 영상을 모바일 등을 이용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해졌다.

양평군의회, 홈페이지 개편 통해 군민과 소통 강화

아울러, ‘영상회의록 시스템’ 도입을 통해 회의 영상과 회의록을 함께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상 타임라인에 맞는 회의록과 발언자 및 안건이 표시되고, 발언자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군의회 관계자는 "회의록과 회의 영상을 따로 확인 해야만 했던 군민 불편을 해소하고, 청각장애인들의 이용 편의성을 제고했다."면서 "앞으로 군 의회에 대한 군민의 정보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군민과 의회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