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양평공사 사장 직위해제 하라”
양평군의회 “양평공사 사장 직위해제 하라”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0.06.17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감 결과보고 통해 군에 요청…“형사사건으로 정상 업무 불가능”

양평군의회 전진선 의원(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장)은 17일 오전 10시 열린 ‘제269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를 통해 “정동균 군수는 형사사건으로 인해 정상적인 경영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양평공사 박윤희 사장을 직위해제하고 적절한 인사 조치를 취해 공사 운영을 정상화시라”고 촉구했다.

이어 “양평공사는 행정사무감사 기간 내내 자료제출에 미흡했고 군민 최대의 관심사인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만한 의지도 보이지 않았다는 것이 의원들의 공통된 의견이었다”며 “의원 모두 무거운 마음으로 감사에 임했다”고 전했다.

양평군의회 “양평공사 사장 직위해제 하라”

전진선 의원은 “양평공사는 코로나19사태로 친환경유통사업 수익이 전무한 상황에서 12억 원의 경상경비 지출을 위한 예산을 요청했다”며 “그런데도 세부내역과 상황 타계를 위한 경영혁신안이나 자구책을 내놓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또 “양평공사는 현재 203억 원의 부채를 안고 있고 일부 부채는 상환 기일을 지키지 못해 7500여 만 원의 불필요한 연체 이자가 발생했다”며 “공사의 현 재정 상황으로는 부채 상환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분석했다.

전 의원은 경영정상화에 대한 노력이나 의지도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행감 결과보고 통해 군에 요청…“형사사건으로 정상 업무 불가능”

그는 “코로나19로 겪고 있는 어려움 해소를 위해 군의 5급 이상 고위 공무원들은 월급 일부를 기부하고 있고, 군 출자출연기관인 세미원 임·직원은 급여의 15~30%를 반납했다”며 “며 “양평공사도 뼈와 살을 깎는 마음으로 경영혁신 방안과 자구책을 마련해 시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 의원은 “양평공사의 과거 의혹을 청산하는 데 의정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집행부에서도 분식회계, 보조금 미반납 등 기존부터 지속돼 온 부실경영 문제가 군민들에게 한 점의 의혹도 없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절하게 조치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양평공사는 조속히 이사회를 소집해 양평군에서 요구한 양평공사 사장의 징계 절차를 이행해야 한다”면서 “의회와 양평공사가 함께 과거와 현재의 상황을 깊이 인식하고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자”고도 했다.

양평공사 노동조합이 지난 4월 제268회 임시회에서 있었던 그의 의원의 발언을 문제 삼아 집회를 가진 것에 대해서는 “노동조합을 폄하하거나 노조 본연의 활동을 위축시킬 의도는 아니었다”며 “회기 중 의원들의 발언은 군민을 대표해 행하는 의정활동의 일환임을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