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0 독서의 달 행사진행
양평군, 2020 독서의 달 행사진행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0.09.0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콕 필수템, 럭키박스를 열어라!

양평군에서는 양서친환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7개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2020 독서의 달 행사 ‘집콕 필수템, 럭키박스를 열어라!’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도서관이 잠정 휴관에 들어간 상태에서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수 밖에 없는 이용자들의 독서 욕구를 지원하고자 추진하는 행사다.

독서의달 행사 홍보물
독서의달 행사 홍보물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1주일간 접수를 받아 9월 한 달간 진행된다. 대상은 양서친환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7개소(서종, 강하, 강상, 청운, 옥천, 개군, 단월)자료실 대출이력이 있는 이용자를 선착순으로 80명 모집하며, 신청자에게 필사도서가 우편으로 발송된다.

필사도서는 어린이, 청소년, 일반을 대상으로 구분해 랜덤 발송되며, 필사도서를 택배로 받은 이용자는 도서의 내용에 따라 필사 후 도서관에 반납하면 된다. 반납된 필사도서는 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 및 도서관 내에 전시할 예정이다.

오흥모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좋은 책의 문장을 내가 직접 쓰며 음미하는 과정을 통해 작가와 작품을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문 닫은 도서관 앞에서 발길을 돌리는 많은 이용자들을 위한 정책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책을 읽고 마음이 새기는 과정을 통해 그간 가지지 못했던 마음의 여유를 챙겨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