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버팀목장애인야학 평생학습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2021-11-30     홍준옥

아름다운 동행 하나 된 세상이란 슬로건 아래 여주시와 여주시교육지원청의 지원 으로 올 한 해 동안 버팀목장애인야학에서 이루어진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성과를 보여주는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가 지난 29일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항진 시장을 비롯한 김선교 국회의원, 박시선 여주시의회의장 등 내외빈들과 버팀목장애인야학 학습자 및 가족 그리고 프로그램 강사 등 8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버팀목장애인야학 학습자 난타동아리 흥부자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성과를 담은 동영상 상영과 평생학습 활동에 공헌한 장애인활동지원사, 강사, 학습자 등 8명에 대한 시상을 끝으로 1부 공식행사를 마치고 수필낭독, 헨드벨 공연, 영어 노래 도레미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퀼트, 인두화, 수채화, 도자기 등 작품을 12월 3일까지 여성회관 로비에 전시하여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 날 여주시장은“한 손으로 박수를 칠 수 없듯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여주시를 강조하며 그 동안 노고를 치하하였고 황석우 버팀목장애인야학교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변화하는 장애인의 모습을 생생한 사례를 통해 이야기하며 장애인 평생학습이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을 인사말에 담아 참석한 내외빈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