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설 연휴 환경오염예방 특별감시 실시

2023-01-11     홍준옥

이천시는 설 연휴기간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 1월 27일까지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관련 시설에 대한 특별감시 활동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별감시활동은 사전홍보와 계도, 특별감시활동 강화, 영세 취약업체 기술지원 등 환경오염행위 근절을 위한 특별대책을 마련해 11일부터 27일 까지 단계별로 진행한다.

이번 감시활동은 연휴 전(1.11.~1.20.)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자율점검 협조문을 발송하는 등 사전계도 활동을 실시하고 폐수배출사업장 및 민원발생 지역을 대상으로 불법행위 집중 감시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설 연휴기간(1.21.~1.24.)에는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운영해 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 한강유역환경청, 경기도 등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환경오염사고 발생 즉시 대처할 계획이다.

또한 연휴 후(1.25~1.27.)에는 영세업체를 대상으로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등의 장기간 가동중단 후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 계획이다.

특별감시 기간 중, 위반업체에 대하여는 개선명령, 과태료 부과 등을 하는 한편, 고의·상습적으로 위반하는 업체는 고발 등 강력히 행정조치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 관계자는 “연휴 기간 중 사업장에서는 환경관리에 더욱 신경 써 주시길 바라며, 시민들은 환경오염행위를 발견하면 국번 없이 128(휴대전화는 지역번호+128)로 즉시 신고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