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27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펼쳐

용문산 산나물축제장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집중 홍보 캠페인 실시

2019-05-06     황선주 기자

양평군은 지난 3일 용문산나물축제장에서 제27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전점검의

이번 캠페인은 특히 정동균 군수와 최문환 부군수를 비롯해 양평 소방서, 양평 경찰서, 양평군 의용소방대 연합회, 자율방재단, 양평군 재난통신지원단, 안전모니터봉사단, 바르게살기양평군협의회, 양평군 자원봉사센터, 안전보안관, 농어촌공사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 날은 축제장을 찾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4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의 지정‧운영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했으며 ▲4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홍보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및 신고 요령 홍보 ▲봄나들이 철 안전사고 예방 등을 주요 내용으로 알렸다.

안전점검의

4대 불법 주‧정차 금지제도는 소화전 및 교차로 모퉁이(5m 이내), 버스정류소(10m 이내), 횡단보도 내 불법 주‧정차 차량을 단속하는 제도로 일반 시민들도 안전신문고 및 생활불편 앱으로(1분 간격의 사진 2장)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주민신고가 가능하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불법 주‧정차는 절대 안된다'는 군민들의 인식이 널리 알려져 안전한 주차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면서 "봄 나들이 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통해 산나물축제장을 찾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