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용자 중심의 생애주기별 가족복지 지향
이천시, 이용자 중심의 생애주기별 가족복지 지향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1.01.16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프로그램 이용자 욕구조사 실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명호, 이하 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이천시민 가족 352명을 대상으로 지난 한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포함한 2021년 가족프로그램에 대한 이용자 욕구조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센터 프로그램 중 가장 좋았던 프로그램을 묻는 항목에는 1위는 키트 및 온라인교육을 포함한 집콕놀이달인 프로그램(54.3%), 2위가 자동차극장(14.5%)순이었고, 가족관계 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프로그램 진행 방식으로 역시 비대면 방식(69%)을 응답하였으며, 비대면 프로그램 재참여 의사 항목에는 응답자 전원(100%) 참여의사를 밝혔다.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참여하고 싶은 가족교육 분야는 소통 및 자녀양육 등의 가족관계 향상교육(58.2%), 참여하고 싶은 가족체험은 가족요리 프로그램(64.8%)으로 조사됐다.

센터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한다.

또한 프로그램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직접적인 정보전달 홍보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비대면 방식과 대면방식을 병행하며, 나아가 1인가구를 포함한 참여가족의 다양한 형태 및 이천 내 지리적 특성을 반영한 지역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해야 할 것이라고 제언했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적 변수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함으로써 변화하는 사회복지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이천시 가족환경 변화에 맞춘 가족관계 증진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가족 유형별 맞춤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 2021년 프로그램 상세일정은 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페이지 등의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