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농업기술센터, 참드림쌀 100톤 전량 계약으로 농가판로 확보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참드림쌀 100톤 전량 계약으로 농가판로 확보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1.02.01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0년산 유기농 참드림쌀 100톤 전량을 관내 2개 가공업체((주)리뉴얼라이프, (주)플로윈)와 전량 계약체결(2021년 1월)해 가공품 생산에 활용하기로 했다.

2018년부터 일본계 벼 품종을 대체할 국내개발 품종 ‘참드림’(경기도직무육성)은 중만생종으로 고품질, 다수확의 특성을 가진 국내육성 품종으로 추청(일본품종)보다 수량성이 우수하고 소비자의 기호도가 높아 양평 친환경농업인의 재배면적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양평 참드림 쌀 계약체결
양평 참드림 쌀 계약체결

지난해부터 양평쌀 가공산업 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2개 가공업체들은 쌀 가공제품의 개발과 유통망 확보로 매출 54억, 수출 143만불, 일자리창출 50명이라는 큰 성과를 냈다.

양평 참드림 쌀 계약체결
양평 참드림 쌀 계약체결

이들 업체는 양평 참드림 쌀의 고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친환경 쌀 가공품 생산 확대뿐만 아니라 참드림 쌀을 활용한 제품 생산도 늘려나갈 계획으로, 앞으로 참드림 쌀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판로가 기대된다.

이상호 양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 생산농가와 가공업체간 상생을 위해 관내 참드림쌀의 계약재배와 수매량 확대를 통해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쌀가공업체의 친환경브랜드 이미지로 차별화된 양평쌀 가공산업의 위상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