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1.02.01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년 사업성과 보고 및 2021년 사업계획 토의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주남, 민간위원장 권영일)는 지난 달 29일 2021년을 맞아 첫 번째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성과보고 및 2021년 사업계획을 토의하는 등 강천면 지역사회복지발전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김주남 강천면장은 회의 진행에 앞서, 그동안 강천면 지역사회 저소득층 발굴 및 지원에 애써주신 협의체 위원님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 면장은 “강천면으로 온 이후 첫 회의다"면서 "지역과 이웃을 사랑하는 위원님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강천면 맞춤형복지팀과 상호 협력하여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발굴하고 돌보는데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줄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한 해 동안 ‘강천행복마차 사업,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사업, 출산축하금 지원사업, 하․동절기 취약계층 지원 사업, 코로나19 극복 희망꾸러미 전달, 복맞이 삼계탕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 위한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발굴에 기여했다.

이번 회의는 2020년도에 추진한 사업에 대한 재검토를 통해 사업의 내실화 및 추가사업 진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지난해 보다 많은 수혜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권영일 민간위원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로 인해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 것이다. 특히 관내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그 누구보다고 힘든 시기를 겪지 않았나 생각된다."며. "힘들고 어려운 일이 될지라도 항상 웃으면서 즐겁게 솔선수범하여 봉사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