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읍·면·동 공유학습 프로젝트 진행
이천시 읍·면·동 공유학습 프로젝트 진행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1.02.2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학습은 빛이 난다” 평생학습 활성화

이천시 읍면동 주민자치 학습센터는 공유학습 프로젝트 ‘우리의 학습은 빛이 난다.’운영으로 평생학습의 우수콘텐츠를 개발하여 주민참여 활성화를 이끌어 내고 있다.

공유학습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주민 프로젝트 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시책사업과 협업하여 학습경험을 공유하고 지역자원을 우수 학습 콘텐츠로 이끌어 내고자 이천시 평생교육사의 기획으로 진행하게 됐다.

이천시 읍면동 공유학습은 지난해 읍면동 시책사업으로 정해진 상징꽃을 주제로 각 읍면동별 특성과 개성에 맞는 꽃그림이 다양하게 표현될 예정이다.

율면, 주민들이 염색기법을 학습하고 있다.

율면은 염색기법으로, 백사면은 민화기법으로 부발읍은 압화 기법으로 각각 특징 있게 수업을 구성하고 기존 예술 동아리와 신규 학습자를 모집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결과물은 전시회를 통해 홍보하고, 이후 축제등 순환전시를 통해 지역의 자원이 평생학습과 어울려 문화적 기량을 높이는 계기로 ‘이천시 평생학습은 쉬지 않는다.’는 슬로건으로 출발하게 될 것이다.

공유학습 참여는 2월 22일부터 3월5일까지 이천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고 시청 알림사항을 통해 운영방법 등을 참고 할 수 있으며, 이천시 전역에서 운영되는 공유학습은 무료로 진행하나 읍면동별 운영일정과 방법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이천시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평생학습이 빛이 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