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세종도서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수강생 모집
여주시 세종도서관, 「2021년 길 위의 인문학」 수강생 모집
  • 홍준옥
  • 승인 2021.04.0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5월부터 7월까지‘Global 인문학 탐방! 인문학 세계여행’을 주제로『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국비 공모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세종도서관에서 공모한‘인문학 세계여행’이 선정됐다.

코로나19로 막혀버린 세계여행의 아쉬움을 반전의 기회로 삼아 세계여행관련한 인문학적 소양을 쌓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총2차 10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한다.

1차시 프로그램은 이수호 여행작가가 모로코, 페루, 멕시코, 아프리카, 터키, 발칸반도에 관련한 강연을 진행한다.

2차시 프로그램은 송윤경 여행작가가 이탈리아, 포르투갈, 동유럽 3국, 대한민국 명소에 관련한 강연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4월13일부터 4월26일까지이며 5월1일부터 7월3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평생교육과(과장 김연희)는‘지성이 넘치는 여주시 만들기’를 위한 인문학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고자 이번 인문학 공모사업 외에도 분야별로 권위 있는 명사를 초청하는 등 정례화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랜선도서관 코너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