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우수상 수상
여주시,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우수상 수상
  • 홍준옥
  • 승인 2021.10.1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에서 육성하고 있는 여주시배연구회가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열린 ‘2021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선정’심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밝혔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채소, 과수, 화훼, 특작 부문 국내육성품종 재배단지 가운데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단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는데, 금년에는 여주시배연구회에서 추진한 국내육성품종 신화배 보급사례가 우수상으로 선정된 것이다.

여주시배연구회에서 생산하고 있는 신화배는 기존 신고배보다 수확시기가 15일 이상 빨라 이른 추석에 적합한 품종으로 여주시는 지난 2017년부터 신화배를 농가에 보급하여 현재 약 25ha가 재배되고 있다.

기술보급과 정건수 소득기술팀장은 “신화배 보급 초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연구회원들이 교육을 통해 극복하여 안정적으로 출하가 시작되고 호응도 좋아 추석배 품종으로 자리를 잡을 것이다.”고 말했다.

과수담당자 김범종 주무관은 “신화배 온라인 판매를 통해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올해 뿐만 아니라 내년에도 추석이 빨라 신화배 선호도가 급증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는 고품질 배 생산을 위한 ‘소비선호형 우리품종단지 조성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여주시배연구회(회장 최종환) 주관으로 관내 53개 기관·단체를 방문하여 신화배를 홍보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