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철 이천시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 정책․조례 경진대회서 우수 조례 선정
정종철 이천시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 정책․조례 경진대회서 우수 조례 선정
  • 홍준옥
  • 승인 2021.10.1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의회 정종철 의장이 최근 열린 '2021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조례는 '이천시 지역균형발전 지원 조례'로 도농복합도시인 이천시의 특성상 도시지역과 비도시지역에서 발생하는 지역발전 편차를 줄여 지역간 균형 있는 발전과 시민의 균등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계획수립과 시행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 규정을 마련하여 지역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자 하는 조례이다.

향후 조례를 통해 지역간 불균형 해소와 지역 특성에 맞는 발전 전략을 수립하여 균등한 지역발전을 도모함으로 시민 생활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당이 주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지방정부·지방의회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도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를 대상으로 1인1조례 의무제출로 진행됐다.

경진대회는 심사기준 7개 지표(혁신·민주·합법·형평·효과·효율성·참여도)를 중점적으로 적용하였고, 공정성 확보를 위해 외부인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회가 예비심사와 본심사 2차례로 나눠 심사했다.

정종철 의장은 "앞으로도 이천시의회 9명의 의원들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과 조례제정 등 입법활동에 늘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