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 여주지부, 시민들에게 꽃모종 나눔 행사 가져
(사)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 여주지부, 시민들에게 꽃모종 나눔 행사 가져
  • 홍준옥
  • 승인 2022.05.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 경기도지회 여주지부에서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시민들에게 모종을 나눠주는 ‘꽃모종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눔 행사는 ‘심고·가꾸고·나누고’라는 (사)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 설립취지에 따라 아름다운 여주시가 되기를 바라며 여주지부에서 이른 봄부터 몇 달 동안 하우스에서 온갖 정성을 들여 키운 꽃모종을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과꽃, 금잔화, 꽃양귀비 등 7종류 12,000여 개의 포트를 준비했는데 행사 첫날, 나눔 시작 1시간여 만에 준비한 모종이 모두 배부되어 둘째 날은 더 많은 모종을 준비했지만 역시 1시간여 만에 수량이 모두 소진되는 등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꽃모종은 개인에게 3종류 24포트씩 400여명의 시민들에게 나눠 주었다.

(사)한국마스터가드너협회는 원예활동을 통하여 주민들의 건강한 삶과 생산적인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나누는 활동을 하며, 여주지부는 2020년부터 전문적인 교육받고 24명의 마스터가드너가 활동하고 있다.

2021년부터 중앙동을 중심으로 소양천 시민정원 가꾸기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꽃모종 나눔 행사를 더했다.

꽃모종 나눔에 참여한 마스터가드너는 “꽃모종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에 이른 봄부터 기울인 우리의 정성이 예쁜 꽃으로 피어날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