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서종면,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우수상’수상
양평군 서종면,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우수상’수상
  • 홍준옥
  • 승인 2022.06.1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이 지난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1천 6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정책 추진의 적극성,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활성화 등의 항목을 검토한 1차 서면심사(50%)와 2차 발표심사(50%)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5개 시·군이 참여한 2차 발표심사에서 서종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대표로 참가해 ‘강을 닮은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문화예술 및 환경복지 마을 디자인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 사례를 발표했다.

서종면은 마을갤러리인 ‘북한강갤러리’ 운영, 깨끗한 서종 만들기를 위한 펫티켓 문화조성 활동, 참여‧소통‧화합을 위한 매실따기 체험행사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주민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주민자치사업을 시행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북한강갤러리는 매년 300여 일 전시를 진행해 예술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고 전시작가의 수익 창출과 주민강사 활동을 지원해 일자리와 수익 창출이 연계되는 마을 예술 소통 사랑방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상재 서종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로 공동체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던 상황에서도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동균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에 맞는 주민자치사업을 발굴해 시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