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치매안심센터 내소형 치매환자쉼터 운영 재개
여주시치매안심센터 내소형 치매환자쉼터 운영 재개
  • 홍준옥
  • 승인 2022.06.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역 내 치매환자들에 대한 서비스 공백을 해소하고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중단되었던 내소형 대면 쉼터 프로그램을 지난 7일 재개하여 운영 중이다.

이번 쉼터 프로그램은 관내 거주하는 경증치매환자로 장기요양서비스 미신청자 또는 미이용자, 인지지원등급자를 대상으로 주 2회, 하루 3시간씩 11월까지 총 6개월 동안 진행된다.

프로그램 구성으로는 인지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효과가 검증된 전문 인지 프로그램과 더불어 실버운동, 도자공예 등 다양한 강사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있다.

또한 농촌 특성상 접근성이 떨어져 본소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설치된 거점형 형태의 치매안심센터(대신면 북부치매안심센터, 점동면 남부치매안심센터)에서도 동시 운영되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쉼터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은 “일 년 넘게 사람들과 마주 보고 마음 편하게 이야기를 나눈 적이 없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신나게 웃었던 시간이였다.

앞으로도 기대되고 열심히 참여하겠다” 고 말을 전했다.

엄경숙 보건소장은 “그동안 가정에서 머물던 치매환자에게 대면 쉼터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고립 및 외로움을 치유하고 사회적 접촉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많은 대상자들이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