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도서관, 문예지 제29호 미지산 발간에 따른 원고 모집
양평군 도서관, 문예지 제29호 미지산 발간에 따른 원고 모집
  • 홍준옥
  • 승인 2022.08.0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이 군민의 순수문예 창작활동 작품집인 ‘미지산’발간에 따른 원고를 오는 10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지산’은 양평군민의 문화예술의 생활화 및 지역 내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문예지로 그 유래는 ‘고려사’에 ‘양근군에 용문산이 있다‘는 기록과 ’신증동국여지승람‘ 양근군 편에 ’다른 이름은 미지산인데, 동쪽 33리 되는 곳에 있다‘는 기록, 지평현 편에 ’미지산은 현 서쪽 20리 되는 곳에 있는데 곧 용문산이다‘는 기록 등이다.

또한, 본래 미지산으로 불렸으나 조선을 개국한 이태조가 등극하며 ‘용이 드나드는 산’이라는 뜻의 용문산으로 바꿔 부르게 되었다는 유래도 함께 전해진다.

미지는 ‘미리’의 완성형으로 ‘미리’는 용의 새끼를 부르는 말로 미지산과 용문산의 뜻은 상통한다.

지난 1994년 학생 독서감상문 대회 수상작 모음집으로 출발해 현재 독후감, 시, 수필, 소설 등 4개 분야로 확대됐고, 참가 대상도 초등부부터 시니어(만60세 이상 어르신)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도록 확대됐다.

원고 모집기간은 지난 3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접수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의 솔솔글향기 게시판에 첨부된 지원신청서 및 작성양식을 작성해 이메일(mj7547@korea.kr)로 접수하거나, 온라인 접수가 어려울 경우 도서관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각 분야 및 모집대상별 최우수 1, 우수 1, 장려 3 등 총 80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발표는 11월 중순경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꾸며질 제29호 미지산 책자는 12월경 500부를 제작·발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