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계속되는 신나는 이천농촌나드리 오감만족 체험 여행
겨울에도 계속되는 신나는 이천농촌나드리 오감만족 체험 여행
  • 정해균 기자
  • 승인 2018.12.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농촌체험마을과 41개소 체험농장에서 만드는 온 가족 추억 만들기

 

(정해균 기자)  이제 며칠만 지나면 아이들의 겨울방학이 시작된다. 날씨는 계속 추워지지만 밖으로 나가고 싶은 아이들의 바람은 쉽게 사그라지지 않는다.
그렇다고 밖으로 나가기를 기대하는 아이들의 눈망울을 마냥 외면할 수도 없고, 스키장은 비용이 만만치 않다. 또 어딜 가나 몰려드는 인파로 웬만큼 몸과 마음의 고생은 각오해야만 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럴 때 수도권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천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이천시는 남녀노소 모두 자신의 기호에 맞게 체험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관광 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있다.
특히 이천을 찾는 농촌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천농촌나드리’에서는 6개의 농촌체험마을과 41개소의 체험농장에서 눈썰매 및 얼음썰매 타기, 딸기 따기 체험, 김치 담그기, 돼지쇼 등 도심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겨울철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이천시는 지난 2011년부터 (사)이천농촌나드리를 조직해 운영해 오고 있는데 이 단체는 이천 지역에서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개인·단체·마을 등의 회원을 관리하면서 체험 관광의 경쟁력을 크게 높이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이천농촌나드리는 이천에 체험관광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체험프로그램 홍보, 체험경영체 안내, 차량비 지원 등 편리하고 즐거운 체험여행이 되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천농촌나드리에서는 계절별 26가지의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프로그램, 다양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맛 볼 수 있는 40가지 먹거리체험프로그램,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11가지 공예체험프로그램, 다양한 동·식물과 곤충 등을 만나고 신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는 23가지 스포츠·여가프로그램 등 연중 100가지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그중에서도 이천농촌나드리의 겨울철 인기 대표체험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눈썰매장과 얼음썰매장, 짚라인 등의 체험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이천 ‘청암관광농원’에서는 튜브로 된 썰매를 이용해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카페와 모닥불도 준비돼 있어 겨울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농원에는 글램핑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주위가 온통 하얗게 눈으로 덮여 있는 낭만 겨울캠핑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 글램핑 시설 예약 시 눈썰매장과 얼음썰매장 등의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겨울 주말나들이로 최적의 장소다.

 

김치담그기 체험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이천 ‘대유문화체험랜드’는 내국인보다도 외국 관광객이 더 많이 찾는 한류체험장이기도 하다. 국산 농산물로 정직하게 체험하는 김치 담그기 체험과 함께 식사도 사전에 예약하면 가능하다. 외국인 관광객의 요청에 맞춰 치킨만들기 체험장도 준비중으로 고객에 맞춘 체험장 운영을 모토로 삼고 있다. 넓은 체험장과 주차장이 있어 시설 이용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계절마다 체험프로그램에 변화를 주는 ‘자연나라’에서는 겨울철 어린이 체험학습으로 졸업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졸업잔치, 훈장님께 인사 예절 배우기, 겨울에 더욱 즐거운 튜브썰매 체험, 소중한 사람에게 편지를 쓰는 체험을 운영한다. 기본 프로그램에 희망하는 체험프로그램을 더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로 진행이 가능하다. 넓은 부지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유치원, 어린이집의 단체 선호도가 높은 체험장이다.


‘돼지박물관’은 추운 겨울, 실내에서 따뜻하고 편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높다. 실내 공연장에서 돼지들이 펼치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데 공연 내용으로 돼지들이 허들을 뛰어 넘고, 축구 골대에 장애물을 피해 골을 넣기, 볼링공으로 더 많은 볼링핀 쓰러트리기 게임 등 여러 가지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연중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이천의 명소이기도 하다. 그 밖에 소시지 만들기 체험, 돼지열쇠고리·에코인형 만들기 체험 등 소소한 체험거리가 많은 곳으로 자녀들과 방문하면 결코 후회하지 않는 곳이다.


여기에 겨울에도 첨단기술을 이용해 튼튼하고 아름다운 꽃을 재배하는 하일꽃농원에서의 원예 체험, 이천시문인협회에서 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문예가 선생님과 함께 시와 꽃에 대한 감성을 나누며, 압화(누름꽃)를 이용해 여러 가지 공예소품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들꽃압화원, 맛좋은 이천쌀을 이용한 삼색유과, 쌀강정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는 단드레한과, 이천의 토속음식 볏섬만두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석천골, 도자기와의 만남 여명요, 자연에서 얻은 황토, 치자, 홍화 같은 천연의 재료를 이용해 직접 염색을 체험해 보는 천연염색 전문 체험장 남혜인 자연염색, 젖소에게 먹이도 주고 치즈도 만들 수 있는 와우목장은 아이들의 체험장으로 전혀 손색이 없다.


무엇보다 작은사랑농원과 산촌농장, 산내들농장의 비닐하우스에서 빨갛게 잘 익은 겨울딸기를 직접 따서 먹고 딸기를 이용한 요리 체험까지 할 수 있는 딸기 따기 체험은 최고의 인기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외에도 아동용 놀이시설(키즈랜드)과 도드람 돈육을 이용한 웰빙 햄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1층에는 바비큐식당과 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도 갖춰진 도드람 테마파크, 움직이는 공룡들이 맞이하는 공룡천국 덕평공룡수목원에서는 공룡관과 곤충관, 3D입체 상영관, 아프리카 조각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를 1년 내내 만날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인기가 높다.


전형적인 농촌마을인 이천 자채방아마을과 부래미마을, 도니울마을, 산수유마을, 서경들마을, 우무실마을에서도 쌀찐빵 만들기, 쌀강정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두부 만들기, 다육심기, 깡통열차타기, 산수유 초콜릿·쿠키 만들기, 묵 만들기, 청국장 만들기, 전통주 만들기, 승마체험 등 다채로운 상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모든 체험은 체험마을과 체험농장을 연결해 주는 체험네트워크 (사)이천농촌나드리 홈페이지(www.2000green.com)나 전화(☎636-2723)로 문의하면 자세히 들을 수 있다. 또한, 총 체험비가 일정금액 이상인 체험객이나 단체 중에서 버스회사를 통해 45인승 버스를 대절한 경우 버스 임대료 일부를 지원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