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장애인체육회, 차량 지원으로 체육회 활동에 탄력
양평군장애인체육회, 차량 지원으로 체육회 활동에 탄력
  • 홍준옥
  • 승인 2022.10.2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시군장애인체육회 이동편의지원사업 공모사업 선정
- 경기도 31개 시·군 중 유일

양평군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8일 체육회 활동을 위한 신규 업무 차량을 출고했다고21일 밝혔다.

이번 업무 차량 출고는 지난 5월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지원하는 2022년 시·군장애인체육회 이동편의지원사업 공모사업에서 31개 시·군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양평군장애인체육회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경기도장애인체육회에서 2,000만원의 예산지원과 군에서의 1,000만원 보조금 지원으로 새로운 차량을 구입할 수 있게 되면서 찾아가는 장애인생활체육의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해졌다.

양평군장애인체육회 김선천 사무국장은 “양평군장애인체육회에는 찾아가는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서비스사업이 있는데 그동안 차량이 1대 밖에 있지 않아 장애인들에게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부분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차량이 지원되어 더 많은 장애인분들을 찾아가 체육활동의 지도해드리고 더 많은 혜택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차량 지원이 양평군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분들의 체육활동을 돕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군에서도 관내 장애인 체육 인구 증가와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장애인체육회는 양평군의 모든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체육 활동을 통한 심신재활과 삶의 질을 개선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