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가을철 산불예방 만전
여주시, 가을철 산불예방 만전
  • 홍준옥
  • 승인 2022.11.1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실전대응력 향상을 위한 산불진화 훈련 실시

여주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림공원과(산불방지 대책본부) 및 읍·면에 산불방지대책 본부를 설치하여 본격적인 산불방지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여주시는 산불발생 시 진화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산불방지 주무 부서인 산림공원과(과장 박대우)자체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그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 훈련 내용을 살펴보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신속한 출동, 산불기계화시스템을 통한 과학적 진화, 산불진화헬기의 골든타임 준수, 대형산불 발생에 대비한 대형수조 활용, 산불감시용 드론을 통한 뒷불 감시 등이다.

훈련을 마친 산불방지 대책본부 관계자는 올해 전문강사진을 통한 산불진화전문교육(2회 실시)을 통해 이론적 무장이 잘 되어있고, 평소 산불예방에 사명감이 투철한 분들로 구성된 산불방지 대책본부 구성원들의 열정이 모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였다.”라고 평가하였다.

한편 여주시는 올해 3월 강원도(영월) 대형산불 발생 시 산불진화헬기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표창(헬기기장 2명)받는 한편 이에 대한 공로로 6천8백만의 추가 예산을 지원받아 가을철 산불진화헬기(’22.11. 1 ~12. 9.)를 연장 운영하는 등 “산불발생 시 선제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