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노인주야간단기보호센터 개소
양평군 노인주야간단기보호센터 개소
  • 홍준옥
  • 승인 2023.05.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양평군노인주야간단기보호센터가 지난 10일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은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박명숙 도의원의원과 최영보, 오혜자 군의원과 기관·단체장, 관내 어르신 및 보호자 200여명이 참석해 개회식, 테이프 컷팅,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문을 여는 양평군노인주야간단기보호센터는 군에서 설치하고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재가노인복지시설로, 연면적 393.50㎡ 규모의 지상 1층에시설정원 28명(주간야간보호 20명, 단기보호 8명)이 이용할 수 있다.

센터에는 간호사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전문인력을 배치해 다양한 노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동시에 두뇌를 사용하는 코그니사이즈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기념사에서 “오늘 개소식을 시작으로 노인돌봄에 크게 도움이 되는 시설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어버이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행사를 주관한 양평군노인요양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용 자격은 양평군에 거주하고 장기요양 등급(1~5등급, 인지지원등급)을 받은 어르신은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주·야간보호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까지 운영되며, 단기보호는 24시간, 365일 운영으로 일시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은 월 최대 9일까지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노인주야간단기보호센터(☎031-772-3640)으로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날 개소식과 함께 양평군 노인요양원에서 주관한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