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원주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 착수
‘여주-원주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 착수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07.2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가 지역주민의 버스 이용 불편 해소와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버스정보안내기가 설치되지 않은 정류소 20곳에 버스정보안내기를 신규로 설치하고, 버스정보시스템(BIS)도 고도화한다.

시는 이와 같은 사업내용을 담은 2023년 여주-원주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을 지난 720일 착수, 연내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26일 전했다.

시는 지난해 원주시와 함께 ‘2023년 여주-원주 광역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사업공모에 참여하여 대상지로 선정되면서 국비 12천만원을 확보했고, 올해 시비 18천만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한다.

버스 이용자의 수요와 버스 운행 횟수, 지역주민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목아박물관 입구 등을 최종 설치 대상지로 선정했다.

버스정보안내기는 시인성과 기능성을 고려한 LCD/LED 혼합형 단말기를 구축하고 버스정보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센터시스템을 개선한다.

시는 이와 함께 정류소에 CCTV를 설치하여 버스정보안내기 파손 및 정류소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통행정과에서는 버스정보안내기 확충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체감적 대기시간이 감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버스정보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